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터넷발급확인

- 민원서류의 진위여부를 확인 및 발급 받으신 민원서류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발급민원서류 검증
고용노동부 발급 민원서류 하단의 발급확인번호를 입력하시면 민원서류의 진위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증프로그램 사용방법
  1. 1검증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2. 2제출된 발급민원서류를 스캐너에 삽입하셔서 암호화된 2D바코드를 스캔 시작점에 위치시켜 주시면 됩니다.
  3. 3검증프로그램을 클릭하여 검증을 시작합니다.
  4. 4검증프로그램은 암호화 코드에 전자서명을 검사하여 암호화 코드의 위/변조 여부 및 발급 민원서류의 발급일자를 보여줍니다.
  5. 5전자서명의 검사가 완료되면 암호화 코드에서 발급민원서류 데이터를 복호화 한 발급민원서류가 조회됩니다.
  6. 6검증화면에서 휠마우스를 이용하면 쉽게 스캔된 발급 민원서류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