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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안내

-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인감증명서입니다.
- 고용노동부 민원마당에서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을 신청할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및 절차
고용노동부 민원마당에서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의 발급/재발급은 금융기관(은행, 우체국 등) , 아래의 등록대행 기관에서 가능합니다.
이사 등으로 거주지가 변경될 때마다 각 기관에 개별적으로 주소변경 신청 시 중복신청 및 누락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주소변경 알리미 신청 목록을 관리하여 개인의 주소관리에 편리함을 증대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1. step01.신분증, 도장, 통장을 지참하여 현재 금융거래중인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 공인인증 등록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또는 사이버트레이딩 신청
  2. step02.대행기관은 신분 확인 후 참조번호와 인가코드 (일종의 임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
  3. step03.집에 돌아오면 은행, 증권사나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를 입력한 후 인증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4. step04.전자인증서를 휴대용 메모리나 PC디스크 (보안상 권장하지 않음) 등에 설치하고 인터넷 민원을 신청할 때마다 수시로 사용

발급 공인인증기관

발급 공인인증기관 목록
공인인증기관 홈페이지 주소 등록기관
한국정보인증 (주) http://www.signgate.com 새창 등록기관 보기 새창
(주)코스콤 http://www.signkorea.com 새창 등록기관 보기 새창
금융결제원 http://www.yessign.or.kr 새창 등록기관 보기 새창
한국정보사회진흥원 http://sign.nia.or.kr 새창 등록기관 보기 새창
한국전자인증(주) http://gca.crosscert.com 새창 등록기관 보기 새창
한국무역정보통신 http://www.tradesign.net 새창 등록기관 보기 새창